top of page

인사말

  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(Korean Cerebrovascular Research Institute)을 찾아 주신 여러분께

깊이 감사 드립니다.

  본 연구원은 한국에서 뇌졸중(腦卒中)을 포함한 뇌혈관 질환(腦血管疾患)과 치매(癡呆) 등의 뇌 질환을 대상으로 의학 연구를 직접 수행하거나 지원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학술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 이를 위해 뇌졸중 관련 기초 및 임상 연구 과제를 정부나 민간에서 수탁하고 이를 직접 수행하거나, 혹은 최적의 연구자에게 위탁하는 사업을 수행합니다. 또한, 본 연구원은 다양한 공익적 수익 사업과 기부를 통해 직접 재원을 확보하여 연구원의 회원이 제안한 훌륭한 기초 및 임상 연구 과제를 지원하는 사업도 수행합니다.

  즉, 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 국내의 어떤 학회 및 정부 기관과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, 오로지 뇌졸중 및 치매 관련 연구의 수행 및 지원만을 위해 설립된 공익적 비영리 법인입니다. 이는 지금까지 국내의 어떤 의학 학술 단체도 시도하지 않았던 참신한 모델이라고 자부합니다.

  앞으로 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은 독립적인 연구 수행과 국제 정보 교류 및 학술 증진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를 통해 국내외 뇌졸중/치매 연구를 선도하고, 궁극적으로 국민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 

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에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

 

2017. 7.

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 원장 이 승 훈

bottom of page